니콘 D7200 / 2416만 화소 / DX 포맷 / CMOS 센서 소개 및 New 51 AF 시스템 소개

2015. 6. 15. 16:56Review



니콘 D7200

2416만 화소 / DX 포맷 / CMOS 센서 소개 및 New 51 AF 시스템 소개






이번 포스팅 내용은 제목과 같이 니콘 D7200의 고화소, 고화질 및 51 AF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화소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가로 1인치 X 세로 1인치에 담기는 수많은 점들로 이루어진 픽셀을 말하는데요

화소수가 높으면 그만큼 1인치 X 1인치안에 더 많은 정보를 담는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니콘 D7200의 2,416만 화소수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기에 대형 실사물을 프린터할때 유용할거 같습니다.


 



 


광학 로우패스 필터 제거로 초고화질 이미지 실현 / 2,416만 화소, DX 포맷 CMOS센서

D7200은 광학식 로우 패스 필터(Optical Low Pass Fiter)를 제거한 DX 포맷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2,416만 화소의 센서를 통해 촬영 시 나타나는 모아레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화질 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묘사력, 풍부한 계조와 대형 센서만의 심도 표현, 선명하고 색 재현등의 향상된 성능으로 고화질의 이미지를 실현합니다.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왜곡하지 않고 표현하는 D7200입니다.

 

 


 


방충망을 찍었음에도 로우 패스 필터가 제거된 D7200은 모아레가 생기지 않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에 살던집 풍경을 찍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1:1크롭한 결과물을 얻을수 있을정도로 고화소의 위용을 보여주더군요.




정가운데가 전에 살던집 베란다 입니다. ^^

이곳에서 일몰을 찍었어요 ㅎㅎ





중랑천 장미축제때 찍은 조랑말의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1:1 크롭한 결과물, 다소 어두운곳에 있어 ISO를 올려 노이즈가 조금 보이지만 정말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현력이 좋았습니다.








이 사진 역시 중랑천 장미축제때 찍은 사진인데요.

앞으로 여성분들 인물사진 찍을때 사진사가 니콘 D7200 카메라를 들고 있슴 안찍는다고 하셔야 겠어요 ^^

아래 사진 클릭해서 보시면 무슨말이지 아실거에요



아마 얼굴 부분을 찍었다면 모공이 다 보였겠죠? ^^












 




 


고정밀 51포인트 AF 시스템

새로운 고정밀 51포인트 AF시스템을 탑재하여 어둠속에서도 정확한 포착이 가능하며, 크로스타입 센서 채용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3EV의 저조도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어두운 상황에서의 AF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극도로 어두운 실내, 야경 상황에서도 정밀한 초점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51AF 시스템으로 보드를 타는 학생에게 협조를 구해서 촬영한 샘플 사진입니다.



 


빠른 AF 성능과 51포인트 시스템 덕분에 이처럼 동적인 사진을 찍을때 편리하고 쉽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추후 소개할 기회가 있겠지만 위 GIF 이미지는 3D-Tracking 으로 설정하여 연사로 촬영되었습니다.

싱글 포인트 AF, 다이내믹 AF(9포인트/21포인트/51포인트), 오토 영역 AF 등 다양하지만

동적인 피사체를 찍기에는 3D-Tracking 기능이 정말 편리하더군요.


이상 니콘 D7200 고화소 및 AF성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은 D7200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hotographer_Woo-yeol ROH

Copyright 2015. Woo-yeol RO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