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6 새로운 기능_내용인식 이동 도구를 아시나요?/포토샵강좌

2012. 11. 19. 09:00사진강좌

 

 

 

 

포토샵 CS6 새로운 기능_내용인식 이동 도구를 아시나요?

 

포토샵 CS6 의 새로운 기능중에 놀라운 기능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글로 내용인식 이동 도구 란 겁니다. 영어로 Content Aware Move 기능인데요

순수하게 이 기능 때문에 CS5를 사용하다 CS6포토샵 시험용 버전 깔아서 사용해 봤습니다.

 

사실 이기능은 이전 버전에서도 작업은 가능하지만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는 아주 귀찮은 작업중에 하나인데요

CS6에서는 아주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오브젯을 이동할 수 있어 너무 편한거 같습니다.

여러 글로 설명 드리는거 보다 사진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어떤 기능인지 부터 알아야 겠죠?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원하는 오브젯을 이동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전 이거 보고 솔직히 조금 거짓말 보태서 기절하는줄 알았습니다.

예전에 이와 같은 내용을 작업할려면 시간 투자를 엄청나게 했었는데 이렇게 쉽게 가능하다니...-0-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럼 사용방법은 이렇습니다. 뭐 간단한 툴을 가지고 하는거라 CS6 버전 포토샵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먼저 원하는 파일을 열어서 원하는 오브제를 올가미 툴로 대충 아주 ~ 대충 선택을 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그런 다음 왼쪽 메뉴에서 Content Aware Move (내용 인식 이동 도구)를 선택합니다.

 

 

 

 

Content Aware Move를 선택한 다음 올가미툴로 선택한 오브젯을 마우스로 가볍게 드레그 합니다.

 

 

 

 

그럼 끝입니다.

기존에 오브젯이 있던 곳은 배경과 같이 적용되며 원하는 오브젯은 이동된 상태가 됩니다.

놀랍지 않나요? ㅎㅎㅎ

 

 

 

 

 

아래와 같이 적용 전과 후의 모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 디테일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100% 디테일하게 작업할려면 올가미 툴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선택하여 이동시킨후 디테일 한 부분들을 작업해 주면 깜쪽같이 수정이 될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CS6에서의 새로운기능들 많이 있으니 인터넷을 검색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블로그에서 이런글 소개하면 어떤 이는 사진을 가지고 장난 친다 어쩐다 하는 분들 계실겁니다.

물론 저 역시도 얼마전까지만 해도 그런 생각에 가급적 포토샵으로 사진 수정 작업을 기피하는사람중에 한사람이였습니다.

그런데 사진작가 소개하는 TV를 보고선 그 생각이 많은 부분 바뀌었습니다.

소개된 작가들이 사진을 제 편집하거나 블러기능 또는 흑백으로 적용해서 다시 칼라를 입히는 작업을 하거나

한가지의 오브젯을 복사하여 여러형태의 비대칭 효과를 내어 사진전시회를 하는걸 봤었습니다.

그것도 요즘 뜨는 사진작가들 이야기 입니다....

 

그러니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런 기능도 있구나 정도 또는 한번정도 활용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아 소개합니다.

알아둬서 손해볼 건 없다고 생각됩니다.

 

 

참 그리고, 소개글과 전혀 무관한 글이지만 혹시

아...나도 포토샵을 배워봐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분 계시면 꼭, 필히 최신버전으로 포토샵으로 배우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기본 베이스는 버전업데이트가 되어도 큰 변화가 없지만 적지 않은 부분 업데이트 되면서 놀라운 기능들이 있기에 이왕이면 최신 버전의 포토샵을

처음부터 익히시는걸 강추드립니다. 전 이전 버전을 사용하면서 업데이트 될때 마다 이렇게 찾아서 또 배우고 있으니 그 수고를 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허접한 CS6 포토샵 새로운 기능 소개글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