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사 (Picasa) 를 소개합니다.

2012. 11. 1. 23:56사진정보



피카사(Picasa)를 소개합니다.

 예전에 알기로는 이미지 공유 프로그램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다운로드해서 실제 사용해보니 이것이 물건이네요. 그래서 소개합니다.
구글을 통한 공유뿐만 아니라 사진 정리 및 수정에도 여타 유사 프로그램보다는 훨씬 탁월한거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www.picasa.google.com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Picasa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넘이 단점이 딱 하나 있는거 같은데요..물론 설정을 통해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처음 실행하고 좀 황당했다는 사실... 컴퓨터에 있는 모든 사진들을 인식하여 사진을 알아서 척척 정리해 준다는...-0- 뜨아...그동안 모아둔 야한 사진 -0-
 다시말해 보이고 싶지 않은 사진들도 Picasa 프로그램 클릭 한번으로 누구나 내 컴터를 사용하면 다 볼 수 있다는거~ 참 친절하죠 ㅎㅎ (어서 설정 방법 찾아야지 흐미)

하여간 이 문제는 설정 방법을 찾으면 될거 같구요 일단 프로그램을 깔고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실행되며 여타 보정 프로그램과 같이 수정하고자 하는 사진을 투클릭하면 자동으로 수정창이 생깁니다. 아래와 같이

 


일반 사진폴드에서 사진을 투클릭해도 Picasa에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수정역시 가능합니다.


아래는 수정할수 있는 기능들을 모아 모아서 포토샵으로 합성한겁니다.


 
여느 보정 전물 프로그램 못지 않게 수정이 가능하며 수정전, 후 를 비교해 가면서 수정할 수 있어 아주 가벼우면서도 편리한듯 합니다.
가볍게 수정할 때 또는 해외 및 자기 컴퓨터가 없을시 인터넷만 된다면 어느곳이던지 다운로드 해서 가볍게 수정하기엔 정말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보정프로그램에 비해 미약하고 공유 및 사진 정리에 탁월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가볍게 수정하기엔 편한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


이상 허접한 Picasa 소개글 이였습니다.

보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으신분들 이 프로그램 한번 사용해 보세요~




 

Picasa를 이용한 수정 전후 사진입니다.
위가 수정전 아래가 수정후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