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Z FLASH 28 CT-5

2012. 11. 7. 22:49사진정보



METZ FLASH 28 CT-5

제가가지 꼬진 22년여 된 스트로보를 소개 합니다.
제가 살때 중고로 샀으니 아마 22년이 더 된 제품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도 아직도 짱짱하게 빛을 발해주니 저에게 더할 나위없는 사진생활의 활력소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세월이 세월이니 만큼 스크레치도 다소 있으며(사진으로 찍으니 더 많네요 ㅡ,.ㅡ)
여하튼 대학 1학년때 사진학 수업때문에 중고 니콘 카메라와 같이 구입한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거래가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네이버나 야후, 다음 모든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봐도 사진 하나 안나오니 말입니다.
그래서 구글을 통해 알아보니 외국에서는 아직도 이넘의 활발하게 활동을 하나 보네요
US 150 정도 하니 대략 한화 16만원 정도로 거래되나 보더라구요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METZ FLASH 28 CT-5

TTL 기능도 되는걸로 표기되어 있는데 요즘 나오는 디지털 카메라는 안되나 보더라구요 제 카메라 400d 에서 안되는거 보니 말입니다.
그래서 ISO 감도 및 거리 대략 체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츠의 광색, 광량에 대해서는 타 제품보다 우수하듯 이넘 역시 광색이나 광량은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메츠를 이용해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
광색이 이상하다면 아마 제가 보정을 잘못해서 그럴겁니다. ^^



스트로보 헤드가 180도 회전을 하니 벽을 이용한 바운스도 가능하며, 전면부에 빛이 나오는곳을 90도 위로 올릴수 있어 천정 바운스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ISO 감도 조절 및 거리조절


전원스위치


천정 바운스시 발광부를 상단으로 90도 접은 모습


일반 AA건전지 4개 들어갑니다. 아...먼지좀 털고 찍을걸 그랬네요 ㅋㅋㅋ 카메라 자체 발광으로 찍어야 해서 별반 문제 없을거라 생각했는데...킁 ㅡ,.ㅡ 지저분해도 양해 바랍니다.



앞서 언급했듯 광색이나 광량은 좋은데 디지털 카메라에서 TTL 기능이 되지 않아 많이 아쉬움이 남는거 같습니다.
(내 카메라가 캐논이라 안되는건가? 니콘은 될려나? ^^ 모르겠습니다. 다른 카메라를 사용안해봐서)
거래가 원할하게 이루어진다면 팔고 요즘 나오는 제품으로 저렴한 스트로보를 사고 싶은데 이거 찾는 사람이 있을까요? ㅎㅎㅎ

이상 허접한 METZ FLASH 28 CT-5 사용기 입니다.




반응형